에어캐나다 면접 준비 (예상) Air Canada Cabin Service and Cleaning Attendant

 에어캐나다 면접 준비 (예상) Air Canada Cabin Service and Cleaning Attendant

아무리 인터뷰를 철저히 준비하더라도, 준비한 답변을 못하는 것이 인터뷰 입니다. 한국에서 보는 면접도 어려운데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 준비 해야 하는 부분이라면 더 긴장 되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인터뷰를 보는 입장에서도
언어의 장벽이 아닌, 이사람이 긴장을 해서 제대로 된 답변을 못한다는 인식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영어를 못한다가 아닌, 긴장을 해서 다른 말을 하는구나로 인식 되는 것이 오히려 나을 겁니다. 
즉, 예상밖의 질문이 나오더라도, 기본적으로 아래 부분들을 암기 하고 응용 하여 답변을 한다면 면접관 입장에서 인터뷰를 위해 준비를 했구나 라는 인식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나오는 질문은 최근 질문에 대해 취합한 자료이므로 100% 나오는 질문은 아니지만, 
모든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인터뷰 예상 질문이니, 앞서 언급 했듯이,
아래를 토대로 응용하여 본인의 경험을 붙이셔서 암기 하시는 것이 실전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에어캐나다 인터뷰 예상 질문

1. Tell me about yourself.

Thank you for the opportunity to introduce myself. I am a responsible and hardworking person who enjoys working in a team. I am comfortable working in a busy environment, and I always try to complete my responsibilities carefully and on time. I am interested in this position because I believe my work attitude and willingness to learn can contribute to the Cabin Service and Cleaning team at Air Canada.

“저를 소개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이며 팀으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쁜 환경에서도 일할 수 있고, 맡은 업무를 꼼꼼하고 정해진 시간 안에 끝내려고 노력합니다. 제 업무 태도와 배우려는 자세가 에어캐나다 Cabin Service and Cleaning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조 포인트

responsible, hardworking, teamwork, busy environment, willingness to learn

처음부터 가족관계, 취미,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길게 이야기하지 말고 업무와 연결되는 자기소개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Why do you want to work for Air Canada?

I am interested in working for Air Canada because it is an established Canadian airline, and I would like to build my experience in an airport environment. I am also interested in working as part of a team where reliability, safety, cleanliness, and good service are important. I believe this position would allow me to contribute through my work while continuing to learn and develop professionally.

“에어캐나다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항공사 중 하나이고, 공항 환경에서 제 경험을 쌓고 싶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책임감, 안전, 청결, 좋은 서비스가 중요한 팀의 일원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이 직무를 통해 제가 가진 능력으로 기여하면서 동시에 배우고 전문적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왜 Air Canada에서 일하고 싶은지 + 왜 이 업무가 본인에게 맞는지를 연결하세요.


3. Why are you interested in the Cabin Service and Cleaning Attendant position?

I understand that this position involves preparing and maintaining aircraft cabins and helping create a clean, safe, and comfortable environment for passengers. I am interested in this role because I understand that cleanliness and attention to detail are important parts of the passenger experience. I also like working as part of a team and completing practical tasks in a timely and organized way.

“이 직무는 항공기 객실을 준비하고 관리하며 승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업무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청결과 세심함이 승객의 경험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팀의 일원으로 일하면서 실제 업무를 정해진 시간 안에 체계적으로 완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강조 포인트

이 질문에서는 “항공사에서 일하고 싶다”보다 “이 직무를 이해하고 지원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What do you know about this position?

From the job posting, I understand that the role involves cabin service and cleaning duties, preparing the aircraft cabin, maintaining cleanliness, and helping provide a safe and comfortable environment for passengers. I also understand that the position requires people who can work quickly and carefully, communicate with their team, and be flexible with shifts.

“채용공고를 통해 이 직무가 객실 서비스와 청소 업무, 항공기 객실 준비, 청결 유지, 승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업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르고 꼼꼼하게 일하면서 팀과 소통하고 교대근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강조 포인트

면접 전에 지원한 Job Description을 다시 읽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Tell me about a time you worked in a fast-paced environment.

In my previous work experience, there were situations when I had to complete several responsibilities within a limited amount of time. In those situations, I focused on the most urgent tasks first and stayed organized rather than becoming overwhelmed. I also communicated with my coworkers when necessary. This experience taught me that staying calm, organized, and focused is important in a fast-paced environment.

“이전 업무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는 가장 긴급한 업무부터 처리하고 당황하기보다 체계적으로 일을 진행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동료들과도 소통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빠른 업무 환경에서는 침착함과 정리된 업무 방식, 집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강조 포인트

여기서는 실제 본인의 경험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면:

상황 → 해야 했던 일 → 내가 한 행동 → 결과 순서로 이야기하세요.


6. How do you maintain accuracy when working under time pressure?

When I am under time pressure, I try not to sacrifice accuracy just to finish faster. I first understand what needs to be done, organize the tasks by priority, and follow the required process. Before moving on, I quickly check the important details. I believe being fast is important, but being accurate and consistent is also very important.

“시간이 부족할 때도 단순히 빨리 끝내기 위해 정확성을 희생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을 파악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업무를 정리한 다음 필요한 절차를 따릅니다. 다음 업무로 넘어가기 전에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확인합니다. 빠르게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고 일관되게 일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이 직무에서 중요한 quick + meticulous라는 두 가지 요소를 동시에 보여주는 답변입니다.


7. Tell me about a time you worked as part of a team.

I have learned that good teamwork means communicating clearly and helping each other when necessary. When working with others, I focus on completing my responsibilities while also paying attention to what the team needs. If there is a problem or a change, I believe it is important to communicate with coworkers rather than trying to handle everything alone.

“좋은 팀워크란 명확하게 소통하고 필요할 때 서로 돕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일할 때 제 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동시에 팀에 무엇이 필요한지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문제가 생기거나 상황이 바뀌면 혼자 해결하려 하기보다 동료들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본인의 실제 팀워크 경험을 하나 준비하세요.

예:

바쁜 시간에 동료를 도운 경험, 업무를 나누어 처리한 경험, 문제가 생겼을 때 함께 해결한 경험


8. How would you handle several tasks at the same time?

I would first identify which tasks are the most urgent and which ones need to be completed first. Then I would organize my work and follow the required procedures. If I needed clarification or if the workload affected the team, I would communicate with my supervisor or coworkers. My goal would be to complete the work efficiently without compromising safety or quality.

“먼저 어떤 업무가 가장 긴급하고 우선적으로 완료되어야 하는지 파악하겠습니다. 그 다음 업무를 정리하고 필요한 절차를 따르겠습니다.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거나 업무량이 팀 전체에 영향을 준다면 supervisor나 동료와 소통하겠습니다. 안전이나 업무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완료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강조 포인트

Priority + Organization + Communication + Safety 이 네 가지를 기억하세요.


9. What would you do if you noticed that an area was not properly cleaned?

If I noticed that an area was not properly cleaned, I would not simply ignore it. I would check the area and make sure the required cleaning task was completed properly. If there was a specific procedure I needed to follow, I would follow that procedure. If I was unsure about what to do, I would ask my supervisor rather than making assumptions.

“어떤 부분이 제대로 청소되지 않은 것을 발견한다면 그냥 지나치지 않겠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하고 필요한 청소 업무가 제대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따라야 하는 특정 절차가 있다면 그 절차를 따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다면 임의로 판단하기보다 supervisor에게 확인하겠습니다.”

강조 포인트

중요한 것은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지 않는 것입니다.

Air Canada의 내부 청소 절차를 모른다면 특정 절차를 지어내지 말고 “I would follow the required procedure”라고 답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0. What would you do if you were running behind schedule?

If I realized that I was falling behind schedule, I would stay focused and identify what needs to be completed first. I would work efficiently while continuing to follow the required procedures. If the delay could affect the team or the operation, I would communicate with my supervisor as soon as possible. I would not ignore a problem or compromise safety simply to finish faster.

“업무가 일정에 비해 늦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침착하게 집중하고 무엇을 먼저 완료해야 하는지 파악하겠습니다. 필요한 절차를 계속 지키면서 효율적으로 일하겠습니다. 지연이 팀이나 업무 운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supervisor에게 알리겠습니다. 단순히 빨리 끝내기 위해 문제를 무시하거나 안전을 희생하지 않겠습니다.”

강조 포인트

이 질문에서는 speed보다 safety와 communication을 함께 강조하세요.


11. Are you comfortable working shifts, including weekends and holidays?

Yes. I understand that this position requires flexibility with shifts. I have reviewed the job requirements, and I understand that airport operations can require different working hours. I am prepared to work according to the schedule that is required for the position, within my actual availability.

“네. 이 직무에서 교대근무에 대한 유연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채용 조건을 확인했고 공항 업무는 다양한 근무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 실제 근무 가능 시간 안에서 직무에 필요한 스케줄에 맞춰 일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강조 포인트

여기서 실제로 불가능한 근무시간까지 가능하다고 말하지 마세요.

본인이 실제로 주말이나 휴일 근무가 가능하다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제한이 있다면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Are you comfortable working in a physically demanding environment?

Yes. I understand that this is an active position and that the work requires physical movement and maintaining a steady pace. I am prepared for that type of work. I also understand the importance of working safely and using the proper procedures rather than trying to work too quickly.

“네. 이 직무가 활동량이 있는 업무이고 계속 움직이면서 일정한 속도로 업무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런 업무 환경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너무 빨리 일하려 하기보다는 안전하게 필요한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실제로 육체적인 업무 경험이 있다면 본인의 경험을 한 문장 추가하세요.


13. How do you handle repetitive tasks?

I understand that some responsibilities may be repetitive, but I believe consistency is important. I try to maintain the same level of attention throughout the task rather than becoming careless because I have done it many times. I focus on completing each task properly and checking important details.

“일부 업무는 반복적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업무일수록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번 해본 업무라고 해서 부주의해지기보다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수준의 집중력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각각의 업무를 제대로 완료하고 중요한 부분을 확인하는 데 집중합니다.”

강조 포인트

이 질문은 성실성 + 꼼꼼함을 보여주는 기회입니다.


14. Tell me about a mistake you made at work.

Yes, I have made mistakes in the past. When I make a mistake, I believe it is important to take responsibility, correct it as soon as possible, and learn from it. I try to understand why the mistake happened and what I can change so that I do not repeat the same mistake. I believe being honest about mistakes is part of being responsible at work.

“네, 과거에 실수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실수를 했을 때 책임을 인정하고 가능한 한 빨리 바로잡으며 그 경험에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실수가 발생했는지 파악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무엇을 바꿀 수 있는지 생각합니다. 실수에 대해 솔직하게 대하는 것도 직장에서 책임감을 갖는 것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이 질문에서는 “저는 실수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사례를 하나 준비하세요.

단, 너무 심각하거나 현재 직무 수행 능력을 의심하게 만들 수 있는 사례보다는 작은 실수 + 빠른 수정 + 재발 방지 사례가 적절합니다.


15. What would you do if you did not understand your supervisor's instructions?

If I did not fully understand an instruction, I would ask for clarification rather than guessing. I would make sure I understand what is expected before starting the task. I believe asking a clear question is better than making an incorrect assumption, especially when safety, quality, or timing is involved.

“Supervisor의 지시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면 추측해서 행동하기보다 확인하겠습니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이해하겠습니다. 특히 안전, 업무의 질 또는 시간과 관련된 상황에서는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것보다 명확하게 질문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Don't guess. Ask and confirm. 이 태도를 보여주세요.


16. How would you deal with a difficult coworker?

I would try to remain professional and focus on the work. First, I would communicate respectfully with the coworker and try to understand the situation. I would avoid making the situation personal. If the issue continued and affected the work or the team, I would follow the appropriate process and speak with my supervisor.

“전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업무에 집중하려고 하겠습니다. 먼저 동료와 정중하게 소통하면서 상황을 이해하려고 하겠습니다. 문제를 개인적인 감정 문제로 만들지는 않겠습니다. 문제가 계속되고 업무나 팀에 영향을 준다면 적절한 절차에 따라 supervisor와 이야기하겠습니다.”

강조 포인트

절대 특정 동료를 험담하거나 “그 사람이 문제였다”고 답변하지 마세요.


17. What would you do if a coworker was not completing their part of the work?

I would first make sure that I understand the situation correctly. If appropriate, I would speak with my coworker and ask if they need help or if there is a problem. If the situation continued and affected the team's work, I would communicate with the supervisor. I believe the goal should be to solve the problem professionally rather than blame someone.

“먼저 제가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적절하다면 동료에게 이야기해서 도움이 필요한지 또는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겠습니다. 상황이 계속되고 팀 업무에 영향을 준다면 supervisor에게 알리겠습니다. 누군가를 비난하는 것보다 전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강조 포인트

Solve the problem, not blame the person. 이런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18. What does safety mean to you?

Safety means following the required procedures, paying attention to my surroundings, and not taking unnecessary risks. I understand that in an airport environment, safety is everyone's responsibility. If I am unsure about a procedure or notice a potential safety concern, I would stop and ask the appropriate person rather than making assumptions.

“저에게 안전이란 필요한 절차를 따르고 주변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며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입니다. 공항 환경에서는 모든 사람이 안전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절차가 확실하지 않거나 잠재적인 안전 문제가 보인다면 임의로 판단하지 않고 작업을 멈추고 적절한 사람에게 확인하겠습니다.”

강조 포인트

이 답변에서 중요한 단어: Safety / Procedure / Awareness / Communication 입니다.


19. Why should we hire you?

I believe I can bring reliability, a strong work ethic, and a willingness to learn to this position. I understand that this role requires people who can work efficiently, pay attention to details, work well with others, and follow procedures. I am prepared to learn the company's processes and contribute as a dependable member of the team.

“저는 이 직무에 책임감, 성실한 업무 태도, 그리고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고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직무가 효율적으로 일하고 세부적인 부분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절차를 따르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 절차를 배우고 신뢰할 수 있는 팀원이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강조 포인트

여기서 “I am the best candidate”처럼 과도하게 자신을 평가하기보다 공고의 요구사항과 본인의 태도를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20. Do you have any questions for us?

Yes, thank you. I have a couple of questions. First, what does a typical shift look like for someone in this position? And second, what qualities do you think are most important for someone to be successful in this role?

“네, 감사합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이 직무에서 일반적인 근무시간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이 직무에서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강조 포인트

면접 마지막에 질문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소 1~2개의 질문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직전 반드시 외워둘 핵심 표현

20개 답변 전체를 통째로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오히려 다음 표현을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I am a reliable and hardworking person.

저는 책임감 있고 성실한 사람입니다.

I work well as part of a team.

저는 팀의 일원으로 잘 일합니다.

I am comfortable working in a fast-paced environment.

저는 빠르게 업무가 진행되는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I pay attention to detail.

저는 세부적인 부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I always try to follow the required procedures.

저는 항상 필요한 절차를 따르려고 합니다.

If I am unsure, I ask for clarification.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확인합니다.

I take responsibility for my work.

저는 제 업무에 책임을 집니다.

I believe safety should always come first.

저는 항상 안전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 am willing to learn.

저는 배우려는 자세가 되어 있습니다.

I would communicate with my supervisor if necessary.

필요하다면 supervisor와 소통하겠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이 구조를 기억하세요

경험을 묻는 질문이 나오면 영어 문장을 완벽하게 외우는 것보다 아래 구조를 기억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Situation

어떤 상황이었는가?

↓

Task

내가 해야 했던 업무는 무엇이었는가?

↓

Action

나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했는가?

↓

Result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가?

예를 들어:

“In my previous job, we had a very busy period.

I had several responsibilities to complete within a short time.

I organized the tasks by priority and communicated with my coworkers.

As a result, we were able to complete the work efficiently.”

이런 식으로 실제 자신의 경험을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면접 원칙

Cabin Service and Cleaning Attendant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피해야 할 것은 그럴듯하게 들리는 답변을 만들기 위해 실제로 하지 않은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항공기 청소 경험이 없다면:

“I have extensive aircraft cleaning experience.”

출처 입력

라고 말하면 안 됩니다.

대신:

“I don't have direct aircraft cleaning experience, but I have experience working in a busy environment, and I am willing to learn Air Canada's procedures and standards.”

처럼 솔직하게 말하는 편이 훨씬 안전합니다.

또한 Air Canada의 내부 업무 절차를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특정 장비, 청소 순서, 보안 절차 등을 임의로 만들어 답변하지 말고,

“I would follow the required procedure and ask my supervisor if I was unsure.”

라고 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면접에서 보여줘야 할 핵심은 화려한 영어가 아닙니다.

Reliable

→ Team-oriented

→ Fast but careful

→ Safety-conscious

→ Willing to learn

→ Professional

이 여섯 가지를 자신의 실제 경험과 연결해서 보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