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센스 4개 승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센스 4개 승인 후기.


2024년 9월 18일 기준 한국으로 추석의 연휴 마지막날 본인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총 4개 받았다. 

3개월 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 개, 그리고 1개월 전 애드센스 추가 승인 한 개, 그리고 작성일 기준 2024년 9월 18일 2개의 애드센스 승인을 동시에 받았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이미 많은 블로그들이나 유튜브를 통해 알 수 있다. 

사실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모두가 아는 그대로 전문적인 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다만, 전문적인 글이라는 것의 주제가 포인트이다. 

모두가 쉽게 다룰 수 있는 주제를 두고 전문적인 글을 쓰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충족하기 어렵다. 

의학적, 과학적 등의 전문가가 작성 할 수 있는 주제를 쉽게 접근하기란 쉽지 않다. 

본인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관련 서적이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득한 뒤 얕은 정보를 기준으로 

챗GPT의 도움을 받아 튼튼한 뼈대 위에 나의 가벼운 정보를 덧붙여 작성하였다.

우선 많은 글을 써보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생각 든다. 기존에 네이버 블로거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하였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다만, 시간의 문제이며, 기다림이 힘든 일이다. 



애드센스 승인 주제 추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쉬운 주제는 무긍무진하다. IT관련 정보만 가져도 스마트 폰부터 전자기기 등 수많은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다. 

의학적인 부분 또한 그러하다, 건강 관련 상식이나, 극단적인 질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법 등 많은 주제가 있다. 

특히, 과학적인 부분이라면 천문학 등 수많은 별자리에 대해 하나씩만 써도 언젠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주제에 대해 고민을 하는 것은 어떤 주제로 한 우물만 팔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지, 매일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지 고민 하는 것은 시간과 감정낭비이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

솔직히 3개월 전 애드센스 승인을 처음 받았을 때는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하며 맛집 및 해외여행 정보나 

해외 출산 정보를 등록하며 취미 생활로 운영하다, 수익형 블로그가 되어보고자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어느정도 글을 작성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나 두려움은 전혀 없었다. 

아무래도 그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 후 계획. 

결론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장벽의 이유는 분명히 있었다.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형 블로거가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였다. 

소히 말해 인터넷 소모전이었다. 

유튜브에서 보는것과 달리 10달러는 커녕 1달러 벌기도 쉽지가 않았다.

이슈 글을 작성 할지, 정보성 글을 작성할지 등 많은 주제를 쓰다 보니 잡블로거가 되며, 역시나 저품질에 걸리게 되었다. 

그렇게 하다보니 나의 수익형 블로그는 장기전에 도입해야만 했다. 

현재까지 애드센스 승인 4개를 받은 후 아직도 3개의 블로그를 대기 중이며, 차후에도 더 많은 승인을 받은 뒤 여러 개의 잡블로그와 그중 키워드가 많이 잡히는 것들을 취합하여 전문성 있는 블로그를 2~3개 운영하여 장기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다음 이전